입시 컨설팅



01) 진학 컨설팅

- ‘너는 무슨과를 가고 싶니?’ 라는 질문에 대부분의 학생들은 ‘수능 점수봐서 정하려고요..' 라는 대답을 합니다. 

뭐 잘못된 답변은 아니지만 목표가 뚜렷하지 않은 것은 아무래도 학습의욕저하의 한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무엇보다도 공부에 있어서 동기부여가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저희는 학원에 등원함과 동시에 스케줄링 작업과 함께 진학에 대한 상담을 진행합니다. 

26년 동안 입시관련 일을 해오면서 수 많은 학생들과 인연을 맺었고 그 친구들이 어느 대학교 무슨 과를 나와서 사회에서 어떤 일을 하면서 

살고 있는지의 표본이 많기 때문에 그 친구들의 이야기를 들려주면서 조언을 하고 뚜렷한 목표를 설정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02) 수시 컨설팅

- 일반적인 재수학원들은 당연히 ‘수시’보다는 ‘정시’를 권장하고 그에 맞는 커리큘럼을 진행합니다. 대형학원의 경우나 논술 수업이 별도로 있는 수준이죠. 

그런데 무려 6번의 기회를 그냥 날려버리는 것도 참 아까운 일이고 오랫동안 생기부 및 자소서 컨설팅을 진행해왔었기 때문에 9월이 되면 수시 상담을 통해 

학생에게 맞는 전형을 찾아서 지원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학종과 교과는 생기부를 꼼꼼하게 분석하고 평소의 모의고사 성적에 맞춰 진행 방향을 정합니다. 

논술의 경우는 생기부가 조금 부실하거나 더 좋은 학교를 지원해보고 싶은 경우에 지원을 권유하며 인문논술, 수리논술, 심지어 상경논술까지 모두 수업이 

가능합니다. TF스코푸스에서는 단순히 상담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제 합격하기까지 체계적인 관리를 해왔다는 점을 강조할 수 있습니다.

03) 정시 컨설팅

일단 수능 성적표가 나오면 수시에 합격한 학생을 제외하고 성적표를 제출해 달라고 여러차례 문자 혹은 전화를 합니다. 

그 이후 성적표를 제출한 학생들과 정시모집 일주일 전부터 개별적으로 20~30분 정도 상담을 진행합니다. 이 상담에서 각 입시학원의 지원 모델과 

진학사 모델 등을 비교해 가면서 전반적인 방향을 결정합니다. 여기서 각 군별로 2~4개 정도의 후보를 잡고 실제 지원하기 전까지 추이를 지켜본 후 

정시 모집이 시작되었을 때 학생들과 카카오채널, 카카오톡을 통한 온라인 상담을 또 진행합니다. 이 부분은 실제 지원이 마무리 될 때까지 지속됩니다. 

필요한 경우 학원으로 직접 오라고 하기도 하죠. 이렇게 심도 있게 진행되는 정시 컨설팅 덕에 해마다 나름 성공적인 정시 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모든 컨설팅은 재원생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